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주택도시기금 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한도 금리 완벽정리

반응형

주택도시기금 대출에 종류는 청년들을 위한것부터 시작해서 신혼부부를 위한 대출까지 다양합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주택도시기금은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무주택 세대원 청년들이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전월세 보증금을 높은한도와 낮은금리로 대출지원해주고 있으니 자격조건 한도 금리 확인해보세요.


주택도시기금 대출 목차




주택도시기금 대출이란?


주택도시기금 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재원을 마련해두고 주거목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저소득층 및 무주택자인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해서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대출은 종류가 다양한데 상품마다 자격조건과 한도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하나하나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상품 말고도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lh 전세자금대출도 참고하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lh 전세자금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완벽정리

lh 전세자금대출은 lh주택공사에서 무주택자세대의 전세자금을 저렴한 금리로 지원하는 제도로 자격조건이 조금 까다롭지만 조건만 해당된다면 저렴하게 전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h 전세�

noglues.tistory.com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상품으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렴한 금리로 전월세 보증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1년 이상의 재직자일 경우 임대보증금 100%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며대출이 가능하며 연 1.2%의 고정금리로 이용하실 수있습니다.

대출기간은 2년 으로 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을 참고하새주세요.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렴한 금리로 전세 혹은 월세의 보증금을 주택도시기금에서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대출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비슷한

noglues.tistory.com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은 무주택자인 사회초년생이나 청년들에게 전월세 보증금을 낮은 금리로 지원해주는 제도로 만 19세 ~ 34세 이하의 무주택 단독세대주 청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이내 에서 보증금은 최대 3,500만원 , 월세금은 최대 960만원(월40만원 이내)로 지원이 가능하며 금리는 보증금 연 1.8%, 월세는 연 1.5%로 이용이 가능 하고 대출기간은 2년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을 참고해주세요.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서류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은 무주택자인 사회 초년생이나 주택 월세로 고민 하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주택도시기금에서 낮은금리로 전월세 보증금이나 월세를 대출으로 자격조건을 갖추면 1%

noglues.tistory.com

청년전용 주거안정 월세대출

청년전용 주거안정 월세대출은 저소득층 및 취준생, 사회초년생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월세를 지원하는 제도로 만 35세 이하 부모님 연소득 6,000만원 이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상자가 되면 2년간 매월 30만원씩 총 720만원 을 우대형 연 1.5%, 일반현 연 2.5%의 저금리로 지원받을 수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주거안정 월세대출을 참고해주세요.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은 저소득층 및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같은 분들에게 주거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월세를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나 저금리로 월세를 ��

noglues.tistory.com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재원을 마련해두고 주거목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무주택자 신혼부부나 결혼예정자에게 늦은금리로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이하 순자산액 2억8천8백만원 이하면 대상자가 되며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이내로 수도권 최대 2억원, 그 외 지역은 최대 1억6천까지 금리 최저 연 1.2%로 대출기간 2년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해주세요.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청조건 방법 한도 금리 알아보기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나 신혼부부나 결혼예정자를 대상으로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

noglues.tistory.com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일정한 소득을 가지고 있는 근로자 및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주택도시기금에서 낮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무주택자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 순자산액 2억8천8백만원 이하면 대상자가 됩니다.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70% 이내로 수도권 최대 1억 2천만원 그 외 지역은 최대 8천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금리는 최저 연 2.3%로 이용이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2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해주세요.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신청방법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 있는 제도입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해당이 되면 높은 한도와 저렴한 이자로 대출받을

noglues.tistory.com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보증기관이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대신 지급하는 제도로서 자격조건이 까다롭지만 안전하게 전세보증금을 지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격조건은 전세계약이 1년 이상이며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하면 신청 대상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을 참고해주세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비용 알아보기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보증기관이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대신 지급하는 제도로서 가입조건이 까다롭긴 하지만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런��

noglues.tistory.com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청년 전세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