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은 저소득층 및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같은 분들에게 주거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월세를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나 저금리로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격조건 확인해보세요.


목차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이란?



정부지원 주거안정월세대출은 보통 우대형과 일반형으로 나뉘어 지며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사회초년생,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월세를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자격조건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은 저소득층 및 사회취약층 분들에 주거안정을 위한 대책으로 뮈주택자로서 부모님과 따로 거주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및 35세 이하 부모님 연소득 6,000만원 이하이 가능합니다.

또한 희망키움통장 가입자나 대출신청일 기준으로 최근 1년이내 근로장려금 수급 받으신분, 취업 후 5년 이내의 사회초년생 중 신청일 현재 만 35세 이하 부부 합산 연소득 4,000만원 이하일때 자격조건에 해당됩니다.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 말고도 주거안정을 위한 정부지원제도는 여러 종류가 있으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또는 lh전세자금대출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h 전세자금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완벽정리

lh 전세자금대출은 lh주택공사에서 무주택자세대의 전세자금을 저렴한 금리로 지원하는 제도로 자격조건이 조금 까다롭지만 조건만 해당된다면 저렴하게 전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h 전세�

noglues.tistory.com


금리 및 한도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 대상자가 되면 2년간 매월 30만원씩 총 720만원 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금리는 우대형 연 1.5%, 일반형은 연 2.5% 의 저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2년 만기 일시상환방식 이며 만기까지 이자만 납입하고 만기때 일시상환을 하시면 되고 2년 단위로 총 4회까지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2년
대출금리 우대형 연 1.5%, 일반형 연 2.5%
대출한도 2년간 총 720만원

주거안정 월세대출도 금리가 저렴하지만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1.2% 저금리로 이용하실 수있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한도 금리 알아보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금리가 가장 낮은 대출로 청년들의 주거비용 지원을 위해서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해당조건에 충족하는 청년이면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받�

noglues.tistory.com


대상주택


주거안정 월세대출 대상주택은 주택, 오피스텔, 원룸, 아파트는 모두 신청이 가능하지만 무거하건물 및 불법건물, 고시원 같은곳은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 및 임대차 계약서상 월세는 60만원 이하만 가능하고 임차전용면적은 85m, 도시지역이 아닌 읍,면은 100m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및 서류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 신청은 취급은행(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에 필요서류를 확인하고 지참하셔서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필요서류
① 임대차계약서, 건물(토지)
② 등기사항전부 증명서
③ 주민등록등본 및 소득증빙서류
④ 기타 외 추가서류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lh 청년전세임대주택

lh 임대아파트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리

우리은행 우리전세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