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반응형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렴한 금리로 전세 혹은 월세의 보증금을 주택도시기금에서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대출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비슷한 상품으로는 청년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이 있는데 같은 1%의 이지만 금리면에서 조금더 저렴합니다. 그 외에 청년 전세자금대출 가능한곳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청년 전세자금대출 가능한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완벽정리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 청년들을 위한 것으로 많은 종류의 청년 전세자금대출이 있는데 그 중에서 금리 한도 자격조건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제일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

noglues.tistory.com


목차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이란?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정부지원 대출제도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렴한 금리로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로 높은 한도와 저렴한 금리가 특징입니다.

최근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 대출들이 많은데 하나하나 금리와 한도 자격조건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상품을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한국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도 있으니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한도 금리 알아보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금리가 가장 낮은 대출로 청년들의 주거비용 지원을 위해서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해당조건에 충족하는 청년이면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받�

noglues.tistory.com

자격조건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조건은 만34세 이하의 세대주 및 세대주 예정자로서 세대주 전원이 무주택자이면서 미혼일 경우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 연소득 3,500만원 이하 혼인한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고 순자산액이 2억8천8백만원 이하만 대상자가 됩니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으신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하시기전에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를 지불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 및 한도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한도는 최대 1억원 으로 1년 이상의 재직자일 경우 임대보증금 100%까지 대출 을 받으실 수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2%의 안정적인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대출기간 4년 이후부터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로 적용이 됩니다.

대출기간은 2년으로 4회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가능하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고 중도에 상환을 해도 상환수수료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대출대상 중소기업 재직중인 청년
대출한도 최대 1억원(임대보증금 100%)
대출금리 연 1.2%
대출기간 2년

신청방법 및 서류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은 기금e든든 사이트에서 대출신청을 하신후에 필요서류를 지참하고 해당은행(우리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에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필요서류
① 신분증
②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③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④ 임대차계약서 원본
⑤ 등기부등본
⑥ 재직증명서
⑦ 사업자등록증
⑧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⑨ 소속기업 주업종코드 확인자료(홈택스)
⑩ 근로소득 원천징수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lh 전세자금대출

lh 청년전세임대주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