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청조건 방법 한도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나 신혼부부나 결혼예정자를 대상으로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면 저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기때문에 신혼부부로 입주를 원하시는 분들은 자격조건 한도 금리 확인해보세요.


주택기금 전세자금대출목차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이란?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제도중 하나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주택도시기금에서 재원을 마련해두고 주거목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무주택자 신혼부부나 예정자에게 전세자금을 대출하는 제도입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종류는 많이 있는데 대부분 lh 신혼부부 전세임대를 많이 알고 계시고 이용하고 있지만 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도 많이 높은 한도와 저금리로 많이 이용하시고 있습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자격조건 신청방법 한도 금리 총정리

lh신혼부부 전세임대는 lh에서 무주택 신혼부부나 예비신혼부부가 원하는 생활권에서 거주하는데 불안감없이 주거공간안정을 위해서 전세임대하여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noglues.tistory.com

자격조건


주택도시기금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은 무주택 세대주인 혼인기간 7년이내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인 분들을 대상

으로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순자산액 2억8천8백만원 이며 주택임대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 지불 하면 신청하실 수있습니다.

참고하셔야 할점은 임차 전용면적이 수도권은 85㎡, 수도권을 제외한 읍,면 지역은 100㎡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중복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택도시기금대출이나 시중은행에서 진행하는 것을 신청하신 분들은 자격조건에서 제외됩니다.


한도 및 금리



주택도시기금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이내 로 수도권지역은 최대 2억원 수도권을 제외한 그 외 지역은 최대 1억6천만원 까지이고 2자녀 이상 가구는 수도권은 최대 2.2억원, 수도권 외 지역은 1억8천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연 1.2% 로 매우 저럼하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한도액 및 연소득에 따라서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2년으로 4회연장이 가능하며 최장 10년 까지 연장이 가능하고 상환은 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 둘 중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무주택자 신혼부부
대출금리 최저 연 1.2%
대출한도 수도권 최대2억, 그 외지역 최대 1억6천
대출기간 기본 2년(최장 10년까지 연장)

더 많은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비교하고 싶으시면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신청방법 및 서류



주택도시기금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청은 기금e든든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나 기금 수탁은행인 우리은행,신한은행,국민은행,농협은행, 기업은행에 방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하시기전에 필요서류를 미리 준비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서류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필요서류
①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② 주민등록초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③ 사업자등록증
④ 재직증명서
⑤ 소득금액증명원
⑥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사본
⑦ 임차주택 건물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자세한 사항은 주택도시보증공사(☎ 1566-9009)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무직자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우리전세론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