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신청방법

반응형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 있는 제도입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해당이 되면 높은 한도와 저렴한 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으니 자격조건 확인해보세요.


목차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이란?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인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주택도시기금에서 시행하는 지원제도로 혼인기간 2년이내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 분들에게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면 높은 한도와 저금리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무주택자인 신혼부부를 위해 다양한 지원제도를 내놓고 있는데요 버팀목 말고도 많이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lh 신혼부부 전세임대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자격조건 신청방법 한도 금리 총정리

lh신혼부부 전세임대는 lh에서 무주택 신혼부부나 예비신혼부부가 원하는 생활권에서 거주하는데 불안감없이 주거공간안정을 위해서 전세임대하여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noglues.tistory.com


자격조건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은 무주택 세대주인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순자산액 2억8천8백만원 혼인기간 7년이내 또는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 대상주택 임차보증금 수도권은 3억원 이하 전용면적 85㎡, 그외 지역은 2억원 이하이며 100㎡이하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대보증금 5%이상을 지불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면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해주세요.

한도 및 금리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지역마다 달라지는 수도권 최대 2억원 이내, 그 외 지역 최대 1억6천 임차보증금의 80%이내 에서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1.2%로 이용 이 가능하며 자녀가 있는경우는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다자녀(3자녀이상)의 경우 0.5p를 적용받을 수있습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2년으로 4회까지 연장해서 최장 10년 까지 가능하고 중도상환하실 경우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신청대상 무주택자 신혼부부
대출한도 수도권 최대 2억, 그 외 최대 1억 6천
대출금리 최저 연 1.2%
대출기간 2년(최장10년)


신청방법 및 서류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청은 취급은행(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에 신청서류를 지참한 후에 직접 방문 하셔서 신청 하실 수있습니다.

또한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예정이시거나 자격조건에 부합하시는 분들이면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서 대출을 신청한 후에 은행에 방문하시면 좀더 빠르게 신청을 하실 수있습니다.

※ 필요서류
① 신분증
②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③ 임대차계약서 원본
④ 임차보증금 5%이상 납입영수증
⑤ 임차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
⑥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⑦ 재직증명서
⑧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⑨ 가족관계 증명서 및 혼인신고서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lh 전세자금대출

lh 임대아파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