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금리 신청방법 한도 최신

반응형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은 생애최초로 주택매매계약을 체결한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소득이 없거나 주택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주택을 구입할 때 저렴한 이자로 내집마련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제도 입니다.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자격조건을 갖추면 저렴한 이자를 통해서 내집마련을 하실 있으니 자격조건 금리 한도 확인해보세요.


디딤돌대출 목차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이란?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은 생애 최초로 내집마련에 꿈을 가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자격을 갖춘 대상자에게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전세를 위한 제도라면 디딤돌대출은 내집마련을 위한 제도입니다.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신청방법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 있는 제도입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해당이 되면 높은 한도와 저렴한 이자로 대출받을

noglues.tistory.com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자격조건 신청방법 한도 금리 총정리

lh신혼부부 전세임대는 lh에서 무주택 신혼부부나 예비신혼부부가 원하는 생활권에서 거주하는데 불안감없이 주거공간안정을 위해서 전세임대하여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noglues.tistory.com

자격조건은?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자격조건을 충족해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은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부부로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내이고 2자녀 이상의 경우 7천만원 이내이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실점은 7년이내에 신혼부부 이시거나 3개월이내 결혼예정자 만 신청이 가능하며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로 세대주를 포함하여 세대주 전원이 무주택자로 단독세대주를 포함하여 만 30세의 단독세대주는 제외됩니다.


한도 및 금리는?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한도는 세대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최대 2억원으로 신혼가구는 2억2천 2자녀 이상 가구는 2억6천까지 가능하며 만 30세 이상의 미혼 단독세대주인 경우 최대 1억5천까지 LVT 70%범위내에서 가능합니다.

금리는 우대금리를 추가적으로 적용 시 최저 연 1.95%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최대 1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최대 2억6천
대출금리 최저 연 1.95%
대출기간 최대 30년
대출대상 연간소득 6천만원 이하

우대금리가 적용되나?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은 기본 2.7%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우대금리를 적용받으면 저렴한 금리로 이용 하실 수 있기떄문에 우대금리를 꼼꼼하게 살펴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연소득 6천만원 이하 한부모가족 0.5%
만 6세 이하 미취학부양 한부모가족 0.5%
다문화가구 및 장애인가구 0.2%
생애최초주택구입자 0.2%
신혼가구 0.2%

보금자리론 대출을 원하시거나 내집마련이 아닌 전세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은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해주세요

신청방법 및 서류는?



디딤돌대출 신청은 기금E든든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신청이나 취급은행(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영업점을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유권이전 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며 산정기준을 세대별 자산을 심사 받고 취급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필요서류
① 주민등록등본
② 등기권리증 및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③ 급여확인서류,원천징수 영수증(직장인)
④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⑤ 사업자등록증(사업자)
⑥ 소득금액증명원(사업자)
⑦ 자산확인서류(사업자)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

lh 전세자금대출

lh 임대아파트

lh 청년전세임대주택

무직자 비상금대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