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종류 및 신청방법 총정리

반응형

보금자리론은 서민들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HF)에서 보증하며 주택구입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제도로 소형주택을 구입할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면 안정적인 장기고정 저금리로 내집마련을 하실 수 있으니 자격조건 한도 금리 확인해보세요.


보금자리론 목차



보금자리론이란?

아낌e 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으로 장기고정금리, 분할상환, 저금리 로 이용할 수있는 제도로 서민들이 소형주택을 구입할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은 디딤돌대출과 다른점은 디딤돌은 생애최초 주택구입때만 이용하실 수 있다면 보금자리론은 이미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분도 대환 목적으로 이용하실 수있습니다.


자격조건?

보금자리론 자격조건은 세대원 모두 신청일 기준으로 담보주택을 제외한 무주택자나 1주택자로서 연소득 7,000만원 이하인 신혼부부(결혼한지 7년이내)나 결혼예정자 또는 부부합산 8.500만원 인 부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면적은 수도권은 85㎡이하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면 지역은 100㎡ 이하인 주택만 가능하며 보금자리론 대출자금은 반드시 구입자금 외 전세퇴거자금, 기존 주택담보대출 상환용도로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 및 금리?

보금자리론 한도는 주택담보 가치의 최대 70%로서 최대 3억까지 받을 수 있고 금리는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있으며 10년 만기시 최저 연 2.3% 저렴한 금리지만 만기에 따라 금리가 달라져서 30년 만기시 최대 연 2.55% 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금리는 우대금리도 적용이 가능한데 연소득 7,000만원 이하 소득자일 경우 주택가격과 면적이 조건에 부합할 경우 0.2% 우대금리를 적용 받고, 6,000만원 이하 자녀 3명이상인 다자녀 가구는 0.4%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은 없으며 원등균등분할, 원리금균등분할, 체증식 분할 3가지중에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10년, 15년, 20년, 30년
대출한도 LTV 70%, 최대 3억
대출금리 최대 연 2.55%(30년만기)

신청방법?

보금자리론은 U보금자리론, 아낌 e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로 3가지 종류가 있고 신청방법은 모두 상이합니다.

U보금자리론

U보금자리론 신청방법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주택금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주택금융공사에서 안내전화를 통해 가입내용 확인, 대출가능 금액 조회, 제출서류, 제출서를 안내 받게 되고 우편이나 모바일앱을 통해 제출하고 취급은행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취급은행은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삼성생명, 현대캐피탈, 저축은행중앙회 등.. 입니다.

아낌 e보금자리론

아낌 e보금자리론 신청방법은 대출거래약정 및 근저당설정을 모두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으로 신청하는 것이며, 아낌e보금자리론으로 신청하게 되면 u보금자리론보다 0.1% 저렴하게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아낌 e보금자리론은 취급은행(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BNK부산은행)을 통해서 대출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아낌 e보금자리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T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신청방법은 취급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진행해서 신청합니다. 취급은행은 신한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한카드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는?

보금자리론 신청서류를 확인해주세요.

※ 제출서류
①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② 인감증명서(대출용)
③ 부동산 등기권리증
④ 배우자 신분증 및 정보제공동의서
⑤ 가족관계증명원
⑥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 서류
⑦ 부동산 매매계약서 또는 분양계획서 사본
⑧ 임대차계약서 사본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lh 전세자금대출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lh 임대아파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