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전세자금대출 종류별 한도금리 및 자격조건 완벽정리

반응형

전세자금대출 에 대한 지원이 늘면서 여러가지 상품의 전세자금대출 상품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도 저렴하게 받아보실 수있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시면 1~2%대로 매우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아보실 수있습니다. 오늘은 전세자금대출에 관한 정보와 저렴한 금리로 이용하실 수있는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전세자금대출 목차




전세자금대출이란?

전세자금대출은 주거목적으로 전세자금을 받기 위해 대출금을 담보로 대출 받는 상품으로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 청년들이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주거목적 대출 하기 때문에 신용대출보다 낮은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보증보험 등의 보증서를 담보로 안정적으로 전세보증금을 대출받기도 합니다. 이런 정부 운영기관을 통해 대출을 하게되면 안정성 뿐만아니라 높은 한도와 저렴한 금리로 이용하실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종류

전세자금대출 종류에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는 상품과 LH 대출상품, 1금융권 은행에서 운영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과 LH에서 운영하는 상품 대상자의 해당하면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지만 조건에 해당되지 않은 분들은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아보실 수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대출

주택도시기금 대출은 정부에서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무주택 세대원 청년들이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전세 또는 월세의 보증금을 저렴한 금리로 이용하실 수있게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들을 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있으며 자격조건과 한도와 금리를 확인해보시고 자센에게 가장 맞고 혜택이 있는 상품들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택도시기금 대출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택도시기금 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한도 금리 완벽정리

주택도시기금 대출에 종류는 청년들을 위한것부터 시작해서 신혼부부를 위한 대출까지 다양합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주택도시기금은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무주택 세대원 청년들이나 신혼

noglues.tistory.com

lh 전세자금대출

lh 전세자금대출은 저소득 및 무주택자에게 주거환경안정을 목적으로 LH 같은 공공주택 사업자가 민간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뒤에 입주자에게 좀 더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재임대를 해주는 공공 임대주택입니다.

lh 전세자금대출 종류에는 일반적인 lh 임대아파트,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신혼부부 전세임대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h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해주세요.

lh 전세자금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완벽정리

lh 전세자금대출은 lh주택공사에서 무주택자세대의 전세자금을 저렴한 금리로 지원하는 제도로 자격조건이 조금 까다롭지만 조건만 해당된다면 저렴하게 전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h 전세�

noglues.tistory.com

1금융권 전세자금대출

1금융권 전세자금대출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은 우리은행, 농협은행, 국민은행,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 모바일뱅킹으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모바일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있습니다.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은 1금융권으로서 다양한 목적에 맞게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목적에 맞게 폭 넓은 선택을 할 수있고 한도도 넉넉하고 금리도 저렴하기 때문에 1금융권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중에 하나입니다.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하시고 자격조건 금리 한도 확인해보세요.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종류별 한도 금리 자격조건 완벽정리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은 많은 전세자금 대출상품 중에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 우리은행에서 시행하고 높은 한도와 낮은 금리로 인해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종

noglues.tistory.com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은 신규 입주시 서울보증보험을 담보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상품으로 한도가 높고 모바일앱에서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청대상 한도 금리 완벽정리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은 신규 입주시 서울보증보험을 담보로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농협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상품 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도 모바일로 간

noglues.tistory.com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은 신규입주 또는 계약갱신을 하시는 분들에게 주택금융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최고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자격조건이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를 대상으로 하며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내이기 때문에 대출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해주세요.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한도 금리 알아보기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은 다양한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어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어려은행의 한도 금리 우대금리를 비교해보면서 신청을 해야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으실 수있습니다. 가�

noglues.tistory.com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1금융권 카카오뱅크에서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저렴한 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자격만 충족되면 모바일 본인인증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참고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한도 정리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우리에게 친숙한 1금융권 카카오뱅크에서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낮은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자격조건만 충족된다면 모바일 본인�

noglues.tistory.com


전세자금대출 주의할점

전세계약 만료 시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것에 대해 불안하신 분들은 보증보험사가 보증금을 대신 내주고 집주인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을 참고하시고 바랍니다.

전세계약갱신은 본인이 직접 집주인과 체결해야 하며 대리인이 대신 갱신계약서를 작성할 경우 위임장과 같은 대리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집주인이 전세보증금 증액을 요구할 경우 만기연장이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전세자금대출의 한도를 꼭 확인하세요.
집주인이 주택담보대출 위한 저출 요구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입신고가 주택담보대출의 근저당권 설정일 보다 늦으면 대항력이 상실되어서 전세보증금을 회수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비용 알아보기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보증기관이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대신 지급하는 제도로서 가입조건이 까다롭긴 하지만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런��

noglues.tistory.com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곳 TOP 7 완벽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