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한도 금리 완벽정리

반응형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무주택자 및 저소득 청년들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조건 한도 금리 확인해보고 지원 받아보세요.

그 외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시면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자격 조건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lh 청년전세임대주택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무주택자인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의 주거환경안정을 위한 지원으로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임대료를 제공 받을 수 있기때문에 입주조건만 충족 된��

noglues.tistory.com


목차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일반적으로 받아보실 수 있는 버팀목전세자금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2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 무주택자 청년들을 대상로서 사회 갓 일을 시작한 사회초년생들이 이용하기 좋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저금리의 대출을 비교하고 싶은분들은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확인해주세요

청년 전세자금대출 가능한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완벽정리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 청년들을 위한 것으로 많은 종류의 청년 전세자금대출이 있는데 그 중에서 금리 한도 자격조건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제일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

noglues.tistory.com


자격조건은?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은 만 19세이상 만 34세이하 의 세대주 또는 예비세대주로서 세대주 저원이 무주택자임차보증금 5,000만원 이하의 임대차계약이 되어 있고 보증금 5%이상을 계약금으로 지불한 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부부합산 연 5,000만원 이하, 순자산액이 2억8천8백만원 이하 부부합산 연 5,000만원 이하, 순자산액이 2억8천8백만원 이하이며 전용면적 수도권은 85㎡ 도시지역이 아닌 읍,면은 100㎡ 월세 60만원이하이면 대상자에 해당이 되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세자금대출이 부담스러우셔서 월세를 이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주거안정 월세대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정부지원 주거안정 월세대출은 저소득층 및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같은 분들에게 주거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월세를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나 저금리로 월세를 ��

noglues.tistory.com


한도 및 금리는?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5,000만원 이지만 근로한지 1년미만의 근로자는 한도가 2,000만원 이하 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금리는 만 25세 미만의 단독세대주는 최저 1.2% 이며 소득이 연 4,000만원 이상이면 연 2.7%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2년으로 만기가 도래하기전에 4회 연장이 가능하며 최장 10년 까지 가능합니다. 최장 10년 이용 후에도 미성년 1자녀당 2년을 추가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더 높은 한도와 낮은금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을 확인해주세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한도 금리 알아보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금리가 가장 낮은 대출로 청년들의 주거비용 지원을 위해서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해당조건에 충족하는 청년이면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받�

noglues.tistory.com

신청방법 및 서류는?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은 필요서류를 지참후에 취급은행(IBK 기업은행, 농협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대출심사를 받고 한도와 금리를 안내바등실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은 등본상 전업일과 잔금 지급일 중 빠른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① 등기부등본
② 임대차계약서
③ 활정일자
④ 임차보증금5%이상 지불한 영수증
⑤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⑥ 가족관계 증명서
⑦ 재직증명서
⑧ 소득금액증명원
⑨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원천징수 영수증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lh 전세자금대출

lh 청년전세임대주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