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한도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금리가 가장 낮은 대출로 청년들의 주거비용 지원을 위해서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해당조건에 충족하는 청년이면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받아보실 수있습니다. 그럼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확인해보세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목차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이란?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중소 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주택도시기금에서 대출금을 조성 하고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면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NH 농협은행, 신한은행을 받일 수있는 제도 입니다.

자격조건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자격조건은 만19세 이상부터 만34세 이하 무주택자 로서 중소 · 중견기업에 재직을 해야 하며 소득기준 개인은 3,500만원이하, 부부합산 연5,000만원 이하 재산기준은 2억8천8백만원 이하 의 청년들이 자격조건에 해당이 됩니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청년전용 창업자금,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기업 우대프로그램, 신용보증기금의 유망창업기업 성장지원프로그램 지원을 받고 있는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 및 금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한도는 최대 1억원 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금리는 고정금리로 연1.2% 에 저금리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 1억원을 대출받게 되면 연 120만원이 이자가 발생되고 한달에 10만원으로 전세를 사실 수 있습니다.

대출조건 만34세 이하 중소 · 중견기업에 재직중인 청년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연 1.2%
대출기간 2년

대출기간 및 상환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기간은 2년이고 4회연장하여 최장 10년간 가능 하며 상환은 해당 주택 거주지간에는 이자만 납부하고 주택의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에 대출금 전액을 일시 상환하면 됩니다. 대출기간동안 중도상환을 하셔도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방법은 주택도시기금 사이트나 기금e든든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청년 전세대출 취급은행(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NH 농협은행, 신한은행)에 구비서류를 지참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서류

개인서류 회사서류
신분증 재직증명서(직인)
주민등록 초본 사업자등록증(사본)
주민등록 등본 원천징수영수증
가족관계 증명서(본인기준) 월별 급여명세서 전체(직인)
임대차계약서(확정일자)원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기부등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피보험자용)
내가 속한 기업의 국세청 주업종코드(홈택스)

주의사항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발생후에 주택을 취득했을 경우 대출금을 모두 상환해야 하며 중소기업 청년전세대출 상품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1인 1회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중은행이나 제2금융권 전세자금 대출 대환목적으로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