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한도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은 다양한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어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어려은행의 한도 금리 우대금리를 비교해보면서 신청을 해야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으실 수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자격조건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 외에 주택구입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또는 보금자리론을 참고해주세요.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종류 및 신청방법 총정리

보금자리론은 서민들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HF)에서 보증하며 주택구입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제도로 소형주택을 구입할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면 안정적인 장��

noglues.tistory.com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금리 신청방법 한도 최신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은 생애최초로 주택매매계약을 체결한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소득이 없거나 주택이 없는 분들��

noglues.tistory.com


목차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이란?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은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출은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입니다. 한도가 넉넉하고 금리도 높지 않아서 많이 이용하는 상품으로 전체 전체 신규입주 또는 계약갱신을 하시는 분들에게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담보로 최고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 받으실 수있습니다.

자격조건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은 주택금융신용보증서가 발급되는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가 대상으로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내이고 1주택일 경우 보유주택가액이 9억원 이내인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은 5억원 수도권 외 지방은 3억원 이하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주택자 신혼부부분들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시면 훨씬 저렴한 금리로 이용하실 수있습니다.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청조건 방법 한도 금리 알아보기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나 신혼부부나 결혼예정자를 대상으로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

noglues.tistory.com

대출금리 및 한도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 80% 이내에서 최고 2억2천2백만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연 2.41%로 이용하실 수 있지만 개인의 주택임차, 일시상황박식, 대출기간, 신용등급, 우대금리에 따라 최고 4.55%까지 개인마다 달라질 수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상 2년이내로 신청이 가능하고 임차계약 종류일 이내에 연장하게 되면 최장 10년까지 가능하고 상환은 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을 선택하실 수있습니다.

대출대상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대출한도 최대 2억2천 2백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2.41%
대출기간 1년이상 2년이내

신청방법 및 서류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청은 처음 받으시는 분들은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전입일 3개월 이내로 받으셔야 하고 구비서류를 준비하고 KB국민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 및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필요서류
① 신분증
② 소득 및 재직확인 서류
③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④ 임차목적물의 부동산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⑤ 계약금 영수증 또는 은행 무통장입금증
⑥ 주민등록등본(1개월 이내)




전세자금대출 종류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종류에는 직장인부터 시작해서 무직자까지 다양한 종류의 대출상품이 있으니 확인할 수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선택하셔야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하실 수있습니다.

이외에 다양한 정보를 원하시면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해주세요.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청조건 방법 한도 금리 알아보기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나 신혼부부나 결혼예정자를 대상으로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

noglues.tistory.com

신용회복자 전세자금대출

신용회복자 전세자금대출은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있는 분들이 채무변제금을 24회 이상 성실히 납부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특례보증을 받아 대출을 이용하실 수있는 상품으로 한도 3,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되며 대출기간은 1년이상 2년이내로 연장이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대상 신용회복지원 받고있는 자
대출한도 3,000만원
대출금리 1년이상 2년이내
대출기간 상담안내

오피스텔 전세자금대출



오피스텔에 전세를 들어갈때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으로 본인이나 배우자의 주택보유수가 무주택이거나 1주택자여야 하며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1인가구라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한도 최대 2억2천2백까지 받아보실 수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상 2년이내로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대상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내
대출한도 2억2천2백만원
대출금리 1년이상 2년이내
대출기간 상담안내

사회적배려 전세자금대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자립아동, 중증장애인, 다문화가정, 소년소녀가장, 노부모부양가정 등 사회적배려 대상자에게 제공하는 대출상품으로 최대 4,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무주택자이거나 1주택이내 연소득 1억원 이내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상 2년이내 입니다.

대출대상 사회적배려 대상자
대출한도 4,000만원
대출금리 1년이상 2년이내
대출기간 상담안내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결혼기간 7년이내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를 위한 상품으로 부부합산 1주택이거나 무주택일 경우 한도 최대 2억원으로 받아보실 수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상 2년이내로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고 일시상환과 혼합상환 중에 선택하실 수있습니다.

대출대상 신혼부부 및 결혼예정자
대출한도 최대 2억
대출금리 1년이상 2년이내
대출기간 상담안내

이 외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청년들을 위한 상품으로 만 19세이상 만 34세 이하의 무주택세대주이며 부부합산 연소득이 7,000만원을 넣지 않으면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아보실 수있습니다.

대출기간은 6개월이상 2년이내로 이용이 가능하며 기간을 연장할 경우 기간연장일 기준으로 만 35세 이하인 경우 1회에 한해 2년이내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대상 무주택세대주 청년
대출한도 최대 7,000만원
대출금리 6개월이상 2년이내
대출기간 상담안내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우리은행 우리전세론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