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신혼부부나 결혼예정자들에게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금을 담보로 임차보증 담보로 주택의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자격조건에 해당되면 낮은금리로 부담없이 전세자금 대출을 하실 수 있으니 자격조건 한도 금리 확인해보세요

그 외에 신혼부부들을 위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확인하시면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목차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이란?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신혼부부나 결혼 예정자들

에게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금을 담보로 서울시의 융자 추천을 받아 주택 전세기금 대출을 지원 받을 수 있고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주거마련에 대한 부담증가로 혼인률이 감소하고 감소하고 혼인을 하더라도 주거문제로 인해 출산기피 현상으로 출생률이 낮아져 이에 대한 대책으로 서울시에서 주거환경안정 목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전세자금대출을 위한 제도로 주택구입목적에 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은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또는 보금자리론을 참고해주세요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종류 및 신청방법 총정리

보금자리론은 서민들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HF)에서 보증하며 주택구입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제도로 소형주택을 구입할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면 안정적인 장��

noglues.tistory.com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금리 신청방법 한도 최신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은 생애최초로 주택매매계약을 체결한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소득이 없거나 주택이 없는 분들��

noglues.tistory.com

자격조건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자격조건은 무주택 세대주며, 서울시 융자추천을 받은 혼인기간 7년 이내의 신혼부부 또는 결혼예정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9천7백만원 이하이며 서울시 관내의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의 주택 혹은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해 주택의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급해서 임대차계약을 체결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 및 금리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임차보증금의 90% 이내 또는 서울시에서 통보한 융자추천금액이나 신청인의 연소득 최대 5배 이내 중 적은 금액으로 한도가 정해집니다.

금리는 최저 연 3.15%로 이용가능 하며 변동금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지만 이차보전금리가 최대 연 3.6%이하로 적용되며 연소득에 따른 이차지원금은 최대 연3.0% 이하까지 적용이 됩니다. 대출기간은 전세계약 만기일 범위 내에서 최대 2년이며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고 만기일시상황방식으로 유지됩니다.

대출대상 서울시거주 부부합산 역소득 9천7백만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2억원
대출금리 최저 연 3.15%
대출기간 전세계약 만기일

보다 저렴한 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은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참고해주세요.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신청방법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 있는 제도입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해당이 되면 높은 한도와 저렴한 이자로 대출받을

noglues.tistory.com

신청방법 및 서류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신청은 서울주거포털 사이트를 통해 융자추천서를 신청을 하고 승인이 나면 필요서류를 지참후에 취급은행(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직접 방문하여 신청 하실 수있습니다.


※ 신청서류
① 본인 및 배우자 신분증
② 서울특별시 융자추천서
③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④ 계약금 영수증
⑤ 계약물건의 건물등기사항전부 증명서
⑥ 주민등록등본
⑦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⑧ 급여명세서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⑨ 가족관계 증명서 및 혼인관계증명서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전세자금대출

아낌e 보금자리론

정부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lh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