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아낌e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및 한도 금리 확인해보기

반응형

아낌e 보금자리론은 내집 마련의 꿈을 꾸는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들에게 최대3억원까지 고정금리로 최장 30년까지 대출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대상자에 하당만 되면 만기까지 안정적으로 고정금리가 적용이 되어 금리변동에 대한 위험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아낌e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확인해보세요.

보금자리론에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추가적으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보금자리론을 참고해주세요.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종류 및 신청방법 총정리

보금자리론은 서민들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HF)에서 보증하며 주택구입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제도로 소형주택을 구입할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면 안정적인 장��

noglues.tistory.com


아낌e 보금자리론 목차



아낌 e보금자리론이란?



아낌 e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의 여러 종류중 하나로서 주택을 신규로 구입하거나 전세자금을 반환 또는 기존주택담보대출을 상환하기 위한 용도로 만기까지 고정금리가 안정적인 고정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하는 디딤돌대출은 생애최초로 주택구입을 하는분을 위한 제도라면 아낌e보금자리론은 신규 뿐만 아니라 1주택인 분들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생애 최초로 주택구입을 원하시는 분 들은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을 참고하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금리 신청방법 한도 최신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은 생애최초로 주택매매계약을 체결한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소득이 없거나 주택이 없는 분들��

noglues.tistory.com

자격조건

아낌 e보금자리론 자격조건 먼저 만 19세이상 대한민국 국민 으로서 현재 미혼이시거나 결혼을 하신분들이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 이며 미혼이신분은 기준 연소득 7천만원 이하 신혼부부조건은 부부합산 연소득 8,500만원 이하 이며 주택면적이 85m2(수도권 제외한 조시직연이 아닌 읍 면 또는 면은 100m2)이하이면 대상자가 됩니다.

대상주택은 부동산 등기부등본상 등재되어 있는 주택조건의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은 가능하지만 주거용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 숙박시설은 제외 되며 주주택가격 6억원 이내의 주택만 대상 이됩니다.다자녀 가구중 미성년자가 3명이상인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하까지 대상자가 될 수있습니다. 다자녀가구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 표를 확인해주세요.

미성년자 자녀 1명 부부합산 연소득 최대 8천만원 이하
미성년자 자녀 2명 부부합산 연소득 최대 9천만원 이하
미성년자 자녀 3명 부부합산 연소득 최대 1억원 이하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 (미성년 자녀 3명이상일 경우 4억원)으로 최대 LTV 70%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금리는 만기까지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원금균등 분할상환, 제증식 분할상환중에 본인이 원하는 기간 상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간에 따라 금리가 달라질 수 있고 가구형태에 따라 우대금리 적용 되어 금리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표를 확인해주세요.


신청방법



아낌e 보금자리론 신청방법은 한국주택금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서 온라인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메뉴에서 주택담보대출 => 보금자리론 => 대출신청 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하시기전에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를 해주세요.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와 함께 필요서류를 안내를 위해 콜센터가 전화가 오게 되면 안내에 따라 아낌 e보금자리론 과정을 진행하시고 취급은행(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BNK 부산은행)에서 신청 및 수령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아낌e보금자리론 제출서류를 확인해주세요.

※ 제출서류
①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② 인감증명서(대출용)
③ 부동산 등기권리증
④ 배우자 신분증 및 정보제공동의서
⑤ 가족관계증명원
⑥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 서류
⑦ 부동산 매매계약서 또는 분양계획서 사본
⑧ 임대차계약서 사본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우리은행 우리전세론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lh 신혼부부 전세임

lh 임대아파트

lh 전세자금대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