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혜택 및 이용방법 제주사랑상품권

반응형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이 11월 30일날 첫선을 보인다고 합니다. 규모는 무려 3700억원 규모로 시행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서 제주도의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골목상권 매출 증대로 인한 지역경제 훈풍을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많은 지역들이 지역화폐제도를 도입했는데요 이로인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올라가고 결제활성화가 된 성공적인 사례가 있어서 많은 업소들이 제주사랑상품권 업소를 등록을 하고 있다고 하니 제주도도 다른지역만큼 지역화폐 활성화가 이뤄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지역화폐 사용처 및 가맹점을 정리해보고 혜택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제주도 지역화폐란

제주도 지역화폐는 2020년 11월30일에 정식으로 출시되며 "탐나는전"이라는 명칭으로 사용됩니다. 탐나는전의 의미는 "탐라"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제주도 지역화폐 발행액은 3,700억 규모이며 발급형태는 카드형·모바일형·종이형 3종형태로 발급이 됩니다.

이용혜택

제주도 지역화폐는 소상공인및 자영업자들의 매출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가 예상될 분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는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가맹점에 가입한 가맹점 이용시 10%의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간편하게 스마트폰앱에서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으며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사용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여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무려 사용금액의 30%(전통시장 40%)나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방법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구매는 1인당 월 70만원, 연간 500만원 구매한도가 있으며 만14세 이상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도 초과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구매는 현금으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구매는 종이형 상품권인 경우 가까운 농협과 제주은행을 방문해서 구매가 가능하며 5,000원권, 1만원 권, 5만원 권 세가지 종류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드형이나 모바일은 "탐나는전 전용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혜택

2021 난임지원 내용 지원대상

청소년증 발급기간 대상자

현금영수증 하는 이유

한부모가정 지원금 지워내용

중학생 비대면 학습지원금 대상자

소득공제용 연금저축 혜택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