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지원 대상 금액 서류 정리

반응형

취업난으로 인해서 청년들의 취업이 굉장히 어려워서 정부는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하는데요 2019년도 3월에 첫 시행이 되어서 생소하신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년 구직활동 지원대상 금액 신청 방법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은 무엇인가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은 2019년 3월에 첫 시행되었던 제도로 자기 주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만18세~34세)들에게 국가에서 취업활동을 돕고자 월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지원대상은 취업을 원하는 미취업자가 대상이며 만18세 이상에서 만34세 이하이고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졸업 또는 중퇴 후 2년 이내 최종학력이 기준이 됩니다.

졸업이나 중퇴의 기준은 상황마다 다른데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년들은 합격일이 졸업기준이 됩니다. 또한 군필자의 경우 병역기간이 최대 5년까지(만 39세까지) 기간에서 차감이 됩니다. 제외대상은 재학중인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이고 졸업 시 학점 미이수자는 제되대상에 해당됩니다.

지원금액은 얼마인가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은 지원대상에 해당이 되는 청년들에게 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합니다. 취업 후 3개월 이상 근속했을 경우, 취업성공금 50만원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단 6개월 전액을 지원받은 경우는 제외됩니다)

현금지원 말고도 고용센터 및 자치단체에서 고용서비스 및 청년 특화 취업특강, 멘토링, 직무교육, 1:1 맞춤 심리상담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

 

신창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먼저 온라인 청년센터 사이트에 접속을 한후에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자격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해당대용에 체크 하시면 신청자격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 확인후에 지원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 온라인 청년센터 사이트 접속
· 청년구직활동지원금 =>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란? 클릭
·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자격 확인 청보 입력

제출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 졸업관련 : 졸업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졸업학점 이수를 증명하는 공식적인 서류)
· 취업, 창업관련 : 근로계약서 또는 근로 입증서류(주 20시간 이하의 근로확인용 서류)
· 가구원 소득정보 : 가족관계 증명서
(신청정보에 따라 필요한 자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2020/09/04 - [생활정보] -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신청 방법 및 자견조건 완벽정리

2020/09/04 - [생활정보] - 2020년 최신 실업급여 신청 방법 기간 지급금액

2020/09/04 - [생활정보] -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방법 가점제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