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소상공인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한도 금리 정리!

반응형

오늘은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정부와 여러 금융기관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대출을 상품을 운용하고 있고, 경제적으로 힘든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소상공인대출이 있지만 그 중에서 정부지원 대출과 함께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대출이란?

소상공인대출은 국가적 재난으로 인해 피해를 받은 소상공인(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중소기업및 법인) 을 대상으로 사업자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높은한도와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최근 소상공인들의 경영난의 심각성으로 인해 국가에서 대출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시중 금융기관에서도 낮은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격조건

기업은행에서는 소상공인 운영자금 대출을 "해내리 대출"로 운용하고 있는데요. 국가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에게 사업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중소기업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부동산 임대업 영위기업일 경우는 자격조건에서 제외됩니다.

한도 및 금리

한도는 은행이 정한 한도산정 금액 범위 내에서 업종, 상환능력, 자금용도 등을 내부적으로 심사를 통해서 결정이 되며, 대출실행 시 필요한 경우 담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부동산 담보의 경우 근저당권 설정방식 및 부동산 담보신탁 방식 등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기준금리+간산금리]로 구성이 되며, 기준금리 연 0.91%, 가산금리 연 4.573%를 가산해서 적용금리 연 5.483%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실 점은 당행과의 거래관계 및 수익기여도, 고객신용등급 등에 따라 금리 및 수수료 우대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일 경우 1년이내(단 당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 3년)이지만, 기한 연장 시 당초 대출기간 포함하여 최장 5년이고, 분할상환을 하실 경우 5년이내 입니다.

상환은 원금을 만기에 일시상환하는 일시상환방식과 원금과 이자를 매월 납입하는 분할상환방식 이 있으며, 만기 이전에 대출금을 중도 상환하게 될 경우 당초 대출일로부터 최장 3년까지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및 서류

신청은 신청서류를 지참하시고,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서류
①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②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정관
③ 금융거래확인서
④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본
⑤ 최근 3개년도 재무제표
⑥ 납세완납증명서(국세/지방세)
⑦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노랑우산공제 대출 신청방법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신청방법

미소금융 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신청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