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노랑우산공제 대출 신청방법 금리 및 한도 총정리!

반응형

오늘은 노란우산공제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랑우산은 소상공인, 소기업이 폐업이나 노령 등 생계위협으로 부터 재기 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제도인데요. 의무는 아니지만 가입을 하게 된다면 폐업이나 은퇴를 위해서 생계보장형으로 일정 금액을 납부하게 되면 소득공제, 희망장려금 세금이나 복지 뿐만 아니라 갑작스럽게 자금이 필요할때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노란우산공제 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노란우산공제란?

노란우산공제는 위에서 잠깐 설명드렸듯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분들이 갑작스러운 폐업이나 은퇴를 위해 안정자금을 만들어 줄 수 잇도록 도와주는 정부 지원 금융상품입니다. 노란우산공제는 직장인들이 국민연금에 의무적으로 가입하듯이 의무는 아니지만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서 미리 준비를 해둔다면 대출뿐만아니라 금융이자, 소득공제, 희망장려금, 상해보험, 등..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

노란우산공제 대출을 지원받으려면 노란우산공제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납부금 연체가 되지 않은 분들을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대상은 사업체가 소기업, 소상공인 범위에 포함되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의 대표자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무등록 소상공인도 사업사실이 확인이 되나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리랜서, 보험설계사, 학원강사, 방문판매원 같은 인적용역제공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반유흥주점, 무도유흥주점, 식품위생법시행령 제21조에 따른 단란주점 등 기타업종으로 무도장운영업, 도박운영업, 의료행위가 아닌 안마업은 가입제한이 된다는점 참고해주세요.

금리 및 한도

대출한도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고 납부했던 금액에 대해서 임의해약환급금에서 원천징수예상액을 차감한 금액의 90%이내로 대출받을 수있는데요. 최소단위는 10만원이면 납부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한도는 본인이 직접 노란우산 고객센터(☎ 1666-9988)를 문의하셔서 정확한 금액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금리는 한시적으로 0.5% 낮추어 2.9%로 이용이 가능했지만 기간이 5월12일까지여서 지금은 연 3.4%정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가입하고 있는 기간내에 1단위로 자동 연장되며, 대출 종료일 10일 이내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지 된다고 합니다.

상환은 일반대출처럼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이 아니고 원금을 언제까지 갚아야 한다는 기간이 정해져 있진 않습니다. 대출받은 금액에 대해서 이자만 납부하다가 여윳돈이 생기면 상환하시면 되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방법

노란우산공제 대출 신청방법은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 후 창구에 직접방문해서 신청을하시거나 온라인 또는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1666-9988)에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류
① 대출신청서
② 대출약정서
③ 대한대출신청서
④ 신분증

=> 신청서류 다운받으러가기

노란우산

대출금은 계약자 납부부금 합계액을 초과할 수 없으며 10만원 단위로 지급 신청방법, 대출한도 운영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신청방법, 대출한도 운영, 로 구성된 표입니다. 신청방법 대출한도 운

www.8899.or.kr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신청방법

중기업 전세자금대출 서류 및 조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