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부산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및 자격 한도 및 금리 정리!

반응형

오늘은 BNK 부산은행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게 되면 대출에 대한 약정을 하게 되는데요. 약정에는 대출금액과 대출기간, 대출금 상환방법 등이 포함되며, 약정에 따라 매달 이자와 원금을 상환하게 됩니다.

이때 대출금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라면 여유자금이 생길때마다 조금씩 대출금을 갚아가면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중도상환수수료를 지불하게 되고 전체금액에 대한 이자를 지불하므로 이자에 대한 부담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게 되면, 금액을 수시로 빌렸다 갚았다 할 수 있으며, 사용금액과 기간에 대해서만 이자를 지불하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역은행 중 이용하는분들이 많은 BNK 부산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자격 및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 도움을 받고 싶은 분들을 아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 금융사별 금리 한도 비교 한눈에 알아보기

마이너스통장은 일반적인 신용대출보다 자유롭게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건별로 승인받을 필요없이 한번 가입을 해두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때 원

noglues.tistory.com

목차

부산은행 마이너스통장이란?

부산은행 마이너스통장은 "My 포켓론"이라고 신용대출상품을 마이너스통장 대출방식으로 선택해 이용하는 상품으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약정을 체결할 수 있고 필요한 금액을 수시로 빌렸다 갚았다 하면서 사용한 금액과 기간에 대한 이자만 지불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

부산은행 마이너스통장은 사전한도형과 일반한도형으로 나뉘어집니다.

사전한도형은 최근3개월 연속 급여이체 또는 최근3개월 연속 아파트관리비 이체를 하거나 최근3개월 통신, 공과금, 카드대금 출금 중 3건이상 또는 부산은행 카드론 시스템에 의해 카드론 거래 가능 판정고객 본등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한도형은 아래에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금리 및 한도

부산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사전한도형과 일반한도형 각각 다르게 책정이 되며, 사전한도형은 최대 300만원(증액 최대 1,000만원)이며, 일반한도형은 최대 1,000만원(증액 최대 2,000만원)의 한도내에서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연 6.33%로 이용이 가능하며, 신용등급 및 금융거래이력에 따른 가산금리와 우대금리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우대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전한도형
① CB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연 0.5%
② 비대면 채널 우대 0.5%

2) 일반한도형
① CB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연 0.5%
단, 당행 중신용자 신용등급 15등급 이하자 우대 제외
② 당행 중신용자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0.5%
③ 비대면 채널 우대 0.5%

대출기간

대출기간도 사전한도형과 일반한도형이 달라지는데요. 사전한도형은 6개월 이내이고, 일반한도형은 1년이내입니다. 상환은 두가지 모두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한도내에서 원하는 금액만큼 대출을 받았다가 상환을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방법 및 부대비용

부산은행 마이너스통장은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류는 없습니다. 다만 모바일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부대비용으로는 인지세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인지세법에 따라 대출약정 시 인지세를 납부해야 하는데 세액에 따라 차등 적용 되며 금융기관과 신청자 각각 50%식 부담하게 됩니다.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광주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대출대상 및 한도 금리 신청방법 완벽정리!

무직자 모바일대출 가능한곳 정리!

근로복지공단 소액생계비 자격조건 및 서류 신청방법 알아보기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방법 자격조건 내용 알아보기!

공무원 연금관리공단 대출 신청방법 및 자격 금리 한도 완벽정리!

무직자 소액대출 1금융권 TOP4 한도 및 금리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