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공무원 연금관리공단 대출 신청방법 및 자격 금리 한도 완벽정리!

반응형

공무원 연금관리공단 대출은 공무원을 위한 대출로서 공무원 연금관리공단에서 생계에 필요한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생활을 하면서 갑작스럽게 자금이 필요할때 있는데요. 공무원들은 자신이 납부한 연금을 담보로 복잡한 서류없이 인터넷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2년동안 거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자도 저렴하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공무원 연금관리공단 대출 받는방법과 자격 및 금리 한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공무원 연금관리공단 대출이란?



공무원 연금관리공단 대출은 공무원 융자사업중 하나로 갑자기 자금이 필요할때 공무원 재직기간동안 자신이 납부한 연금을 담보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제도로서 한도가 2,000만원까지 가능하지만 납부한 연금금액에 따라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금리가 저렴하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빠르게 입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

신청자격은 공무원이면서 재직기간 동안 연금을 넣는 분이면서 적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적격사유
① 퇴직후에 연금대출 신청불가
② 1년에 2회 신청불가
③ 퇴직급여 신청후 대출신청불가
④ 개인회생, 파산, 급여압류, 신용회복지원 받은경우
⑤ 공무원연금대출, 대여학자금대출 연체하고 있는 경우
⑥ 공무원연금공단 채무금액이 퇴직일시금 기준 절반을 초과하는경우
⑦ 현재 다른 은행권 대출과 공단 채무액이 퇴직일시금을 넘어가는 경우
⑧ 최근 6개월내 3회이상 연체시 불가



금리 및 한도

공무원 연금관리공단 대출은 연 3%(3개월 변동금리)의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며, 일반대출은 최대 2,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택구입이나, 미취학자녀,신혼부부, 3자녀 등의 특례대출은 좀 더 높은 한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주택구입 및 임차는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사회적 배려 대상자(미취학 자녀, 3자녀, 신혼부부 등)는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단기 재직자는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이자상환만 하는 거치기간은 최대 2년까지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공무원 연금관리공단 대출 신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시고 오른쪽 하단에 [내연금보기]를 누르신후에 [연금대출 바로가기]를 누르시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공무원연금공단 바로가기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햇살론 유스 비대면 신청방법

분양권 양도소득세 신고

무직자 소액대출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통신등급 대출 가능한곳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곳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신청자격

미소금융 운영자금 자격조건

미소금융 생계자금 종류 자격조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