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농협 올원 무직자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신청 방법

반응형

은행에서는 대출신청자의 소득과 신용등급로 승인여부를 평가합니다. 그래서 신용등급은 항상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무직상태에 있으면 대출 받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일정조건만 만족한다면 1금융권에서도 운영하고 있는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이 사용하시고 계시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인 농협에서 진행하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소득이 없고 무직인 상태에서는 대출 승인이 어렵지만 일정한 조건을 갖추고 신용평가가 아닌 통신 3사의 휴대요금 통신 등급을 대출심사 기준으로 삼아서 취업준비생이나 무직자, 대학생, 주부 사업자분들도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

 

소득이나 직업에 관계 없이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을 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용평가를 기준으로 심사하는 것이 아닌 통신등급(telco)로 심사를 하는 것이 특징이고 통신등급 9등급 이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셔야 할점은 농협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농협 어플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알뜰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신청이 제한되고 통신등급이 산출 안되는 고객분들은 농협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 전환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소액 비상금 대출로 출시 된 상품이기 때문에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누구나 최대한도 300만원까지 승인 되는 것은 아니고 신청인의 신용과 부채현황 상환능력등 파악해서 은행 자체심사에서 정확한 한도가 결정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 최저 3.26%부터 시작하므로 최근에 나온 비상금 대출 중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있습니다. 본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기간, 소득, 거래실적을 통해서 금리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은 최대 1%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 NH채움 신용카드를 보유하면 우대금리 0.5%가 적용되고 통신등급이 1~2등급이면 통신 우량등급 우대금리로 적용되서 최대 1%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3년입니다. 상환방법은 대출기간동안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나눠 매달 납부하는 원리금균등 분활상환방식입니다. 대출에 대한 고객 부담 수수료와 중도상환에 따른 해약금은 없습니다.

 

신청방법 및 서류

신청서류는 따로 없으며 본인의 휴대폰 인증만으로 NH스마트 뱅킹 앱에서 24시간 365일 주말에도 상관없이 한도조회와 대출실행이 가능하고 신청시에 3~5분정도 만에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 더 많은 관련글 보기

2020/09/05 - [대출정보] - 하나 원큐 신용 비상금 대출 자격 조건 금리 완벽정리

2020/09/05 - [생활정보] - 신용 등급 활용 관리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